작성자 성지혜 시간 2019-10-11 10:10:32 조회수 537
네이버
첨부파일 :

† 보상


?나와 나의 십자가는 따로 떼어 놓을 수 없다. 너희가 나를 보는 것은 나의 십자가를 만나는 것이며, 나의 십자가를 보는 것은 곧 나를 만나는 것이다. 나를 사랑하는 영혼은 나의 십자가를 사랑하는 영혼이요, 십자가를 사랑하지 않는 영혼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영혼이다. 따라서 십자가를 가슴으로 받아들이지 않고는 영생을 얻지 못할 것이다.

?


?덕행을 쌓아 성덕의 길로 나아가는 길에는 자기 자신을 끊어버리는 희생과 고통이 따르기 마련이다. 흔쾌히 십자가를 받아들이는 영혼은 광명의 길을 따라 생명의 길로 가는 영혼이다. 또한 비탈길이 없고, 미끄러지는 일이 없는 곧고 바른 생명의 지름길을 가고 있는 영혼이다. 십자가는 참 삶의 문이며, 십자가를 사랑하는 영혼은 이 문을 통해 찬란한 영생을 얻을 것이다.


?십자가가 얼마나 존귀한지를 알고 있느냐? 십자가를 절대로 무서워하거나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에게 십자가를 지워 주는 이는 바로 나다. 나는 너희에게 십자가를 지워 주고 너희를 그냥 버려두지 않는다. 나는 너희가 견뎌 낼 수 있도록 항상 힘을 준다. 나는 너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 무거운 십자가를 지고 갔다. 너희도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십자가를 지고 가거라.

?

- 예수님께서 요세파 수녀에게 하신 말씀 [성심의 메시지] P.37~38 ?